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2

가벼운 인연도 필요하다 만나는 사람마다 내 사람으로 만들려고 애쓰지 말아야 한다. 그저 부담 없이 만나 차 한잔, 술 한잔 마시는 인연이면 그냥 그대로 만나면 된다. 인생을 맛있게 살기 위해서는 깊은 인연도 필요하지만, 가벼운 인연도 필요하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가볍게 만날 수 있는 인연이 있다는 것은 인생에 큰 즐거움이다. – 이윤배 2020. 4. 30.
사랑을 구걸하지 마라 너를 버리면서까지 다른 사람에게 매달리지도 말고 사랑을 구걸하지도 말아라. 너를 잃으면서 끝끝내 그 사람을 얻을지 몰라도 그동안 받아왔던 상처들이 마음의 벽을 하나씩 지어서 더 이상 상처받을까 두려워 목에 걸린 가시처럼 숨만 쉬어도 아픈 날이 온다. 네가 만나야 할 사람은 상처를 받을 때마다 마음의 벽을 지어서 마음의 문을 닫게 하는 사람이 아닌 쌓아왔던 상처가 그 사람으로 인해 허물어지게 하는 사람이다. 나를 잃은 사랑은 끝내 그 사람도 잃게 한다. – 김수민 2020. 4. 30.
미숙한 사람과 성숙한 사람 미숙한 사람은 자기와 닮은 사람만 좋아하고, 성숙한 사람은 자기와 다른 사람도 좋아한다. 미숙한 사람은 인연도 악연으로 만들고, 성숙한 사람은 악연이야말로 인연으로 나아가는 징검다리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미숙한 사람은 자기가 좋아하는 일만 찾지만, 성숙한 사람은 꼭 해야만 하는 일들로부터 훨씬 더 많은 것을 배우며 산다. 미숙한 사람은 고난이나 불행한 환경을 견디지 못하지만, 성숙한 사람은 바람과 물결이 항상 유능한 항해사의 편에 선다고 믿으며 그것을 거부하지 않는다. 미숙한 사람은 좋고 싫고를 따지지만, 성숙한 사람은 옳고 그르고를 선택한다. 미숙한 사람은 조그마한 불행도 현미경으로 확대해서 보지만, 성숙한 사람은 큰 불행도 망원경으로 들여다본다. 미숙한 사람은 자신의 과거를 바라보지만, 성숙한 사람.. 2020. 4. 30.
<메모의 중요성> 아이비 리는 록펠러, 모건, 카네기, 듀퐁과 같은 거물들을 주요 고객으로 삼고 있는 컨설턴트였다. 어느날 베들레헴 철강회사의 찰스 슈왑이 리에게 상담을 청해왔다. "나에게 필요한 건 '더 많은 지식'이 아니라, '더 나은 행동 방법'이오. 내가 이미 아는 것들의 반 만이라도 '실천'하게 해 줄 수 있는 '행동방법'을 말해 준다면, 요금이 얼마가 되든 기꺼이 지불하겠소." 그러자 리는 대답했다. "그럼 지금부터 20분 동안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루를 끝내기 전에 매일 10분씩 그날 한 일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오. - 오늘 내가 잊어 버리거나 소홀히 하거나 실수한 일은 무엇일까? - 앞으로 그런 잘못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 오늘의 일을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일.. 2020. 4. 30.
인생에서 용기가 되어준 46가지 말 1. 모든 벽은 문이다. 2. 내일이라는 빵을 굽기 위해서는 고통이라는 재료가 필요하다 3. 삼등은 괜찮지만 삼류는 안 된다. 4. 무엇을 시작하기에 충분할 만큼 완벽한 때는 없다. 5. 견딤이 쓰임을 결정한다. 6. 피라미드를 쌓는 일도 처음엔 돌 하나 나르는 일에서부터 시작된다. 7. 만선의 기쁨을 누리기 위해서는 그물 깁는 시간이 필요하다. 8. 가진 것을 다 버려도 너 자신만은 버리지 마라. 9. 금이 아름다운 것을 알게 되면 별이 아름답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10. 용서는 신의 몫이다. 11. 희망을 잃는 것은 죄악이다. 12. 펜을 바꾼다고 글씨체가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13. 필요한 것은 하고 원하는 것은 하지 마라. 14. 길이 끝나는 곳에 길은 있다. 15. 해가 질 때까지 분을 품지 .. 2020. 4. 30.